연구소행사

연구소행사
이전 목록 다음

['책읽기 with 치킨' again 시즌1] 3주차 – 지대법칙!(황보경)

작성자 : 관리자 (211.227.108.***)

조회 : 1,182 / 등록일 : 20-02-10 16:36

즐거웠던 3주차 [진보와 빈곤] 책 모임 후기를 맡은 황보경이라고 합니다.    

 

3주차에 들어서면서 사람들과 분위기에 조금씩 익숙해지는 것 같습니다. 방학동안의 시간을 더 유익하게 활용하고 싶어 지원한 책 읽기 모임이었는데 생각보다 깊이있는 발제와 토론내용에 처음엔 조금 주눅이 들었느나 점점 적응이 되어가는 것 같네요. 특히 금융권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의 의미있는 강의 정말 잘 들었고요, 저 뿐만이 아닌 모든 분들의 지식과 의식을 확장시켜 주신 것 같습니다. 그 시대의 헨리 조지와 그의 추종자들이 만들었던 이론은 지금 우리가 살고있는 현시대와는 조금 다른 차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도 알게되었습니다. white board에 열심히 설명해주신 이성영 연구원님도 너무 감사합니다.    

   

이쪽 공부를 시작한지 별로 안된 저로써는 내용과 용어 자체가 너무 어려워서 발제/토론의 내용을 잘 이해 할 수 있을지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두 분의 발제자들께서 내용을 잘 정리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혼자 읽었을 때 이해가 되지 않고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내용을 쉽게 설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그리고, 저번 모임들과 다르게 소그룹을 나누어서 먼저 토론을 할 시간을 가지니 자신감이 붙어 조금 더 편안하게 이야기를 할 수 있었던 것같습니다. 계속해서 이런 체계로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d9fa6bbd74e57b7ccaeba78880ecc056_1581320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